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고운 백사장 "삼봉해수욕장"
봉우리가 3개인 야산이 있어 이름이 삼봉인, 삼봉해수욕장은 주위 경관이 조용하고 모래가 아주 고운 것이 특징입니다. 해변은 자연 그대로 탁트인 모래사장이 일품이며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동, 게, 말미잘등을 관찰 할 수 있고, 자연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 엔젤펜션이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연휴양림 내에는 야영장과 전망대, 체력 단련장, 수목원, 산림 전시관 등의 시설이 있으며, 산림전시관은 목재생산과정과 목재의 용도 및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백사장항
백사장항은 꽃게, 대하 ,우럭, 광어, 도다리 등 싱싱한 해산물이 유통되는 안면도에서 첫번째로큰 포구입니다. 가을(10월~11월경)에는 대하축제가 열려 고소한 대하맛을 보기위해 전국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기도 합니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피서철에도 인기가 높아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대표적인 포구입니다.
 
 
바다 위를 걷는 특별함 "안면암"
안면대교를 지나 안면읍 쪽으로 달리다 자연 휴양림입구에 서있는 이정표를 따라 왼쪽으로 길머리를 틀어잡고 좁은 시골길을 오분정도 달리면 도착합니다. 안면암은 3층짜리 절로 바다가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바다로 연결된 길(부교)을 따라 가면 섬과 연결되어있어 낚시나 조개를 잡을 수도있습니다. 바다위를 걷듯이 부교를 건너보는것도 특별한 경험입니다.
 
 
꽃지해수욕장
할미 할아비바위사이로 떨어지는 낙조가 아름답기로 소문난곳으로 매년 많은 사진작가들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또한 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한 일명 "둔두리" 라는 곳에는 기암괴석이 파도에 시달려 오랜 풍상을 겪은 듯 그 뽐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에 속한 안면도의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안면도에서는 백사장, 삼봉, 기지포, 밧개, 꽃지 등의 해수욕장과 방포, 영목, 황도,구매 등 모든 항구 즉 안면도 해안 전체가 갯벌체험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시에는 반드시 물때표를 참고하세요!